본문 바로가기
버그

NestJS 오류, Data type is not supported by postgres database

by imsoncod 2022. 7. 8.

개요

NestJs로 서버 개발을 하고 있던 어느 날,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서버가 실행되지 않았다.

Data type "" in "Admin.id" is not supported by postgres database
>> Admin Entity에 있는 id필드의 타입이 ""(공백)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postgres에서는 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id필드의 타입을 확인하기 위해 바로 Admin Entity파일을 열었다. 그런데?? Admin Entity에는 id라는 네이밍의 필드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다.

................???

해결

약 1시간 정도 삽질을 하다가, 원인을 찾을 수 있었다.

서버 빌드로 생성되는 dist폴더 안에서 또 다른 경로에 존재하는 Admin Entity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 여기에 id필드가 있었다. 이전에 다른 Branch에서 작업할 때 id필드가 존재했었는데.. 이때 빌드된 파일이 살아있던 것이다.

dist폴더는 보통 .gitignore에 포함시키니 Branch를 변경에도 영향을 받지 않았고, 빌드시 dist폴더를 [초기화 or 제거]하는 스크립트도 없었기에 멀쩡히 살아있었던 것이다.

Entity파일의 경로라도 같았다면 파일 이름도 같기 때문에 덮어 씌워졌겠지만, 새로운 Branch에서 작업하면서 폴더명을 변경해버렸던 것..^^

반응형

댓글